본문 바로가기

나이키/운동화, 신발

2023년 여름 나이키 운동화 신상품, 나이키 에어조던 레트로 컬렉션

반응형

나이키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올해 35주년을 맞은 에어조던 3을 기념하여 발매 예정중인

2023년 나이키 운동화 신상품, 나이키 에어조던 레트로 컬렉션을 소개합니다.

1. 에어조던1 레트로 하이 오리지널 

나이키 신발, 에어조던1 레트로 하이 오리지널은 1985년에 처음 출시된 클래식 농구화, 운동화입니다. Peter Moore가 디자인했으며 상징적인 나이키 신발 로고와 발목 칼라의 "Wings" 로고가 특징점입니다. 이 신발은 처음에 리그 유니폼 규정을 충족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NBA에서 금지되었지만, 마이클 조던은 계속해서 이 신발을 착용하였고, 결국 문화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나이키 에어조던1 레트로 하이 오리지널 "럭키 그린" 
나이키 에어조던1 레트로 하이 오리지널  "블랙 & 스모키 그레이"
에어조던1 레트로 하이 오리지널  "크래프트"
나이키 에어조던1 레트로 하이 오리지널 "워시드 핑크" 

2. 에어조던1 레트로 로우 오리지널 

나이키 신발, 에어조던1 레트로 로우 오리지널은 에어조던 농구화, 운동화의 매우 상징적인 로우탑 버전입니다. 이 신발을 통기성을 위한 천공이 있는 가죽 갑피와 견인력과 내구성을 위한 고무 밑창이 특징입니다. 또한 측면의 시그니처 나이키 swoosh 로고와 뒤꿈치의 "Wings" 로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신발 에어조던1 레트로 로우 오리지널은 1985년 하이탑 에어조던1의 캐주얼한 대안으로 처음 출시되었지만 이후 농구와 일상복 모두에서 인기 있는 운동화가 되었습니다. 나이키 운동화, 신발 수집가 또는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운동화, 신발을 찾고 있든 상관 없이 클래식한 디자인의 에어조던1 레트로 로우 오니지널은 마음에 드실 겁니다.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한 로우탑 디자인으로다양한 의상과 행사에 어울리는 운동화, 신발입니다.

나이키 운동화, 신발, Air Jordan 1 로우 오리지널 "화이트 & 코코넛 밀크"
나이키 운동화, 신발, Air Jordan 1 로우 오리지널 "블랙 시멘트 "

3. 나이키 에어조던2

나이키 신발, Air Jordan 2는 1986년 처음 출시된 클래식한 농구화, 운동화입니다. 이 신발, Air Jordan 2는 이탈리아 패션에서 영감을 받은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도마뱀 피부 질감의 오버레이가 있는 가죽 갑피와 쿠셔닝 및 지지력을 위한 전장 에어솔 유닛이 특징으로 브루스 킬고어가 디자인하였습니다. 이 운동화는 측면의 시그니처 나이키 swoosh 로고와 "Wings" 로고를 포함합니다.  갑피에 나이키 스우시가 없는 최초의 Air Jordan 이기도 한 이 신발은 독특한 디자인과 고품질에도 불구하고 이전 모델인 Air Jordan 1만큼 잘 팔리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Air Jordan 2가 다양한 컬러웨이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재출시되면서 이 클래식한 운동화, 신발에 대한 관심이 다시 불붙고 있습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고급 소재를 갖춘 나이키 Air Jordan 2는 스니커즈 수집가와 매니아 모두에게 사랑받는 운동화입니다.

나이키 에어조던2 "화이트 & 시멘트 그레이" 출처 나이키

4. 나이키 에어조던2 로우

나이키 신발, Air Jordan 2  로우는 클래식 Air Jordan 2 농구화, 운동화의 로우탑 버전입니다. 가죽 갑피와 도마뱀 가죽 텍스처 오버레이, 시그니처 나이키 스우시 로고 및 설포의 "Wings" 로고를 포함하여 하이탑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 요소를 많이 갖추고 있습니다. 에어조던2 로우는 1987년 하이탑 버전에 대한 보다 캐주얼하고 저렴한 대안으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로우 컷이 특징으로 일상복에 더욱 다재다능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Air Jordan 2 하이탑 만큼 인기가 있진 않았지만, Air Jordan 2 로우는 이후 수집가와 매니아들이 찾는 운동화가 되었습니다.

나이키 에어조던2 로우 "체리우드"
나이키 에어조던2 로우 "시어서커"

5. 나이키 에어조던 3

나이키 신발, 에어조던3은 팅커 햇필드가 디자인한 1988년에 처음 출시된 인기 있는 농구화, 운동화입니다. 아이코닉한 점프맨 로고가 특징인 최초의 에어조던 스니커즈이자 햇필드가 디자인한 최초의 운동화, 신발였습니다. 이 신발 에어조던3은 뒤꿈치와 발가락의 시그니처 코끼리 프린트와 밑창의 가시적인 에어 쿠셔닝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유명한 "블랙 시멘트" 및 "화이트 시멘트" 버전을 포함하여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된 최초의 조던 스니커즈, 운동화이기도 합니다.

나이키 에어조던3 "럭키 그린"
나이키 에어조던3 "트루 블루 & 코퍼"

6. 나이키  에어조던4

나이키 신발, 에어조던4는 1989년에 처음 출시된 인기 있는 농구화, 운동화로 팅커 햇필드가 디자인하였습니다. 에어조던 라인의 네 번째 모델로 농구 선수에게 더 나은 지지력과 쿠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신발 에어조던4는 측면의 플라스틱 "날개"와 갑피의 메쉬 패널을 포함하여 독특한 디자인 기능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밑창의 눈에 보이는 에어 쿠셔닝과 아웃솔의 헤링본 패턴이 접지력을 향상시킵니다. 이 운동화 에어조던4의 가장 아이코닉한 컬러웨이 중 하나는 1989년 NBA 플레이오프 동안 마이클 조던이 착용한 것으로 유명한 "Bred"(검은색과 빨간색) 버전입니다. 이 신발은 또한 수년에 걸쳐 다른 많은 색상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되어 운동화 , 신발수집가와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나이키 에어조던4 "썬더"

7. 나이키 에어조던5

나이키 신발, 에어조던5는 1990년에 처음 출시된 인기 있는 농구화, 신발로 팅커 햇필드가 디자인하였습니다. 이 신발은 에어조던 라인의 다섯 번째 모델로 농구 선수에게 더 나은 지지력, 안정성 및 쿠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중창의 플라스틱 메쉬 "상어 이빨"과 반사 설포를 포함하여 독특한 디자인 기능으로 유명하고, 밑창에 눈에 보이는 에어 쿠셔닝과 반투명 밑창이 있어 접지력이 향상됩니다. 이 운동화 에어조던5의 가장 아이코닉한 컬러웨이 중 하나는 "그레이프" 버전으로, 흰색 가죽 갑피에 보라색과 청록색 액센트를 더했습니다. 

나이키 에어조던5 "크래프트"

8. 나이키 에어조던6

나이키 신발, 에어조던6는 팅커 햇필드가 디자인한 인기 농구화, 운동화로 1991년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이 신발은 에어조던 라인의 여섯 번째 모델로 설포에 있는 두 개의 구멍과 반투명 아웃솔 등 독특한 디자인과 밑창의 눈에 보이는 에어 쿠셔닝과 향상된 안정성을 위한 강화된 힐이 특징입니다. 이 운동화 에어조던6의 가장 아이코닉한 컬러웨이 중 하나는 "인프라레드" 버전으로, 블랙과 화이트 갑피에 레드 액센트를 더한 버전입니다. 또한 이 운동화는 Slam Dunk 및 Travis Scott과 같은 유명 브랜드와의 협력을 포함하여 수년 동안 다른 많은 색상과 협력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나이키 운동화, 신발, 에어조던6 "토로 브라보"

9. 나이키 에어조던7

나이키 신발, 에어조던7은 팅커 햇필드가 디자인하고 1992년에 처음 출시된 인기 있는 농구화, 운동화입니다. 이 신발 에어조던7은 네오프렌 내부 슬리브와 갑피의 기하학적 패턴 등 독특한 디자인과 밑창의 눈에 보이는 에어 쿠셔닝과 향상된 안정성을 위한 강화된 힐이 특징입니다. 이 운동화 에어조던7의 가장 아이코닉한 컬러웨이 중 하나는 "보르도" 버전으로, 적갈색과 노란색 액센트가 있는 검은색과 회색 갑피가 특징입니다. 이 신발, 운동화는 Supreme 및 Patta와 같은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포함하여 수년 동안 다른 많은 색상과 협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나이키 에어조던7 "화이트 인프라레드"

10. 나이키 에어조던11 로우

나이키 신발,  에어조던11 로우는 팅커 햇필드가 디자인한 인기 농구화, 운동화로 1995년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이 신발은 원래 미드탑 디자인으로 출시됐던 에어조던11의 로우탑 버전입니다. 이 운동화 에어조던11 로우는 페이턴트 가죽 머드가드와 메쉬 갑피로 매끄럽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그리고 밑창의 눈에 보이는 에어 쿠셔닝과 향상된 지지력을 위한 탄소 섬유 스프링 플레이트가 특징입니다. 이 신발 에어조던11 로우의 가장 아이코닉한 컬러웨이 중 하나는 "콩코드" 버전으로, 블랙 페이턴트 가죽이 있는 화이트 갑피와 블루 틴트 아웃솔이 특징입니다. 이 운동화는 슈프림, 데릭 지터의 "RERPECT" 컬렉션과 같은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포함하여 수년에 걸쳐 다양한 색상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신발이 출시되었습니다. 

나이키 에어조던11 로우  "엘로우 스네이크 스킨"
나이키 에어조던11 로우  "시멘트 그레이"

11. 나이키 에어조던13

나이키 신발, 에어조던13은 1997년 처음 출시된 인기 농구화, 신발로 팅커 햇필드가 디자인하였습니다. 이 신발 에어조던13은 뒤꿈치의 홀로그램 "표범 눈"과 독특한 포드 모양의 밑창을 포함하여 독특한 디자인 기능으로 유명하고, 밑창의 눈에 보이는 에어 쿠셔닝과 Phylon 중창으로 편안함을 향상시켰습니다. 이 운동화 에어조던13의 가장 아이코닉한 컬러웨이 중 하나는 "Bred" 버전으로, 블랙과 레드 갑피와 화이트 아웃솔이 특징입니다. 이 신발, 운동화는 Supreme 및 KAWS와 같은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포함하여 수년 동안 다른 많은 색상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나이키 에어조던13  "블랙 플린트"

12. 나이키 에어조던14

나이키 신발, 에어조던14는 1998년에 처음 출시된 인기 있는 농구화, 운동화입니다. 이 신발, 에어조던 라인의 14번째 모델로 마이클 조던의 스포츠카에 대한 사랑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운동화 에어조던14는 페라리의 차체를 모방한 골지 갑피와 함께 날렵하고,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밑창의 눈에 보이는 에어 쿠셔닝과 Phylon 중창으로 편안함을 향상시켰습니다. 이 신발, 운동화 에어조던14의 가장 아이코닉한 컬러웨이 중 하나는 메탈릭 실버 점프맨 로고가 있는 블랙과 레드 갑피가 특징인 "라스트 샷" 버전입니다. 이 운동화, 신반의 컬러웨이는 마이클 조던이 시카고 불스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착용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나이키 에어조던14  "레이니"

이상으로 2023년 조던 레트로 컬렉션(Summer 2023) 의 모든 운동화, 신발과 디자인 그리고 간단한 역사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2023년 나이키 운동화 베스트셀러, 나이키 에어포스1

 

2023년 나이키 운동화 베스트셀러, 나이키 에어포스1 (남성 운동화)

나이키 운동화 중에서도 에어포스 1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운동화 중 하나 입니다. 2023년 나이키 남성 운동화 베스트셀러 나이키 에어포스 1 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나이키 에어포스1은 나

worldvaluehub.com

가장 인기 있는 에어 조던 1 시리즈 4가지 소개

 

가장 인기 있는 에어 조던 1 레트로 하이 오리지널 시리즈 4가지 소개, 나이키 운동화

나이키, 조던 브랜드의 에어 조던 시리즈는 가장 인기 있는 나이키 운동화 컬렉션 입니다. 2023년 새롭게 출시되는 에어조던 1 레트로 하이 오리지널을 기념하여 역대, 가장 인기 있었던 에어조던

worldvaluehub.com

 

사진 및 자료 출처 : 나이키

 

반응형